인보성체수도회

TRAINING
양성

양성과정

지원기

지원기는 본인과 수도회가 수도 성소를 결정하기 위한 상호 적응과 식별의 단계입니다.
이 시기에 지원자는 신앙생활을 깊이 체험하며, 설립자의 생애를 배워 우리 회의 고유성을 파악하고, 공동체 생활에 적응하면서 전인적 성숙을 향해 노력합니다. 지원기는 6개월 이상입니다.

청원기

청원기는 점진적으로 수련기를 준비하는 단계입니다.
이 시기에 청원자는 부르심의 삶을 배우고 체험해 가면서 인보의 덕과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성숙한 견해를 가질 수 있도록 그리스도와 인격적 관계를 깊게 해 나갑니다. 청원기는 1년입니다.

수련기

축성된 성소의 본질을 알아가는 첫 시기입니다.
수련자는 이 시기에 교회의 사명에 봉사하고 복음적 권고를 통해 하느님께 완전히 봉헌된 존재로 그리스도를 따르는 삶을 배웁니다. 또한 본회의 은사인 ‘인보’를 깊이 배우고 알아 인격 존중과 평등정신, 섬김과 용서, 환대와 나눔의 영성을 체현해 갑니다. 이러한 인격적이며 그리스도교적인 덕이 뿌리내리도록 수련기 동안 함양해야 할 가장 근본적인 것은 기도와 내적 생활입니다. 수련기는 2년간 계속됩니다.

유기서원기

수도회 은사에 따라 사명에 참여하면서 예언자적 투신의 삶을 체험해 가는 시기입니다.
수도회와 교회 그리고 세상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지닌 인보 정신의 실천가로서 온전하고 결정적인 서원을 하기 위해 자신을 준비합니다.

종신서원기

회원들은 하느님께 충절을 지키면서 교회와 수도회의 사명과 목적을 완수할 수 있도록 전생애를 통하여 영성쇄신과 선교적 영성에 성실히 임합니다.